러버덕 (Rubber Duck)’러버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러버덕이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서울 석촌호수에 전시된다. ‘러버덕’은 네덜란드 예술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이 만든 노란색 고무 오리인형으로 최대 높이 16.5m에 달하며, 2007년 처음 선보여 전세계 16개국을 돌며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출처: Naver

가끔 영화나 만화를 보면 욕실씬에 욕조에 떠있는 노란색 오리를 한번 이상은 본 기억이 있을겁니다.

높이는 16m 무게가 1t에 달하는 고무오리가, 잠실 석촌호수에 떠 있습니다.
제 2 롯데월드 오픈 기념인지, 롯데월드몰의 첫 번째 공공 미술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전시라고 합니다.

집에서 멀지 않아 가볍게 산책삼아서 다녀왔는데, 러버 덕 보러 오신 분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DSC00886

제 2 롯데월드도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중인거 같습니다. 잠실 싱크홀 문제와 관련된 부분들 잘 체크 되고 있나 모르겠네요.

임시 오픈중인 저층부 쇼핑몰도 들어가보긴 했는데, 한쪽은 완전 고급 쇼핑몰이라 주눅들어 반대측 하이마트가 있는 쪽으로 가봤으나, 대부분이 10월 18일 오픈이고,
일부 상점들이 10월 말 오픈 예정이라 뭐 볼 수 있는게 없었네요…

참고로 롯데월드몰 내부에서 러버덕 프로젝트 관련 전시장이 있으며, 기념품으로 러버덕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 가격은 일반판이 1.6만원, 아티스트 버전이 2.4만원이라는걸 보고
미련없이 지갑을 접고 나왔습니다… 크 비싸

댓글 남기기